새소식

[어업 in 수산] 해수부, 2018 해양수산 기술사업화 페스티벌·투자박람회 성료

작성자 : 관리자 작성일 : 2018-07-23 조회수 : 150

해양수산기업 95억원 투자유치, 기술이전 3건 성사
해양수산 기술에 대한 투자와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.

해양수산부는 지난 12일 서울 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‘해양수산 기술사업화 페스티벌 & 투자박람회’에서 모두 95억원의 투자의향서와 3건의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.

‘海답의 바다, 미래를 그리다’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투자 유치와 기술사업화를 희망하는 200여개 해양수산 기업과 60여개의 투자기관, 관련 과학기술 연구자 등 총 500여명이 참석했다.

사전 매칭과 투자 설명회를 통해 수산물 온라인 유통 서비스 기업, 김 등 해조류를 생산하는 기업 등 3개 기업과 투자자 간 총 95억원 규모의 투자의향서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.

또한 해양수산 연구개발(R&D) 성과를 확산하고 해양산업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 ‘기술설명회’를 통해 한국해양과학기술원(KIOST)과 ㈜서린바이오사이언스 간, 국립수산과학원과 헬시피아· 셀트라존 간 총 3건의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했다.

이밖에 투자상담(50건) 및 기술합병(M&A) 상담(50건) 등이 이뤄졌다. 해수부는 후속 투자유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함께 연말까지 사후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.